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한라, 818억원대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공사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라는 디허브플러스와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공사 규모는 부가가치세 포함 약 818억원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6만5012.73㎡에 지하3층 ~ 지상10층, 지식산업센터 625실, 상업시설 94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23개월로, 4월부터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비즈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한라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수의 업무시설들이 모여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자족시설용지 내 중심부에 들어선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와 인접해 있어 서울, 인천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에 구래지구 주거대단지가 있고 이마트, 호수공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자연공간이 있다.

한라는 서울(성수동, 가산동), 경기도(성남) 등 수도권 핵심지역에 다수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 바 있다. 지난해 케이원디에서 발주한 915억원 규모의 가산동 한라원앤원타워를 수주해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풍부한 시공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우수한 수도권에 핵심입지에 추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허지윤 기자(jjy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