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통합당 윤종필 불출마…"총선 승리 밀알 되겠다"

연합뉴스 이슬기
원문보기

통합당 윤종필 불출마…"총선 승리 밀알 되겠다"

속보
총리실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 테러 지정 여부 심의"
통합당 현역 불출마 25명으로 늘어
불출마 회견하는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정론관에서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이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선언을 하며 울먹이고 있다. 2021.2.21 jeong@yna.co.kr

불출마 회견하는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정론관에서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이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 선언을 하며 울먹이고 있다. 2021.2.21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미래통합당 윤종필 의원은 21일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미래통합당이 가치정당, 책임정당, 정책정당으로 거듭나 총선 승리를 이끄는 데 한 알의 밀알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총선에 불출마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기자회견 도중 울먹거리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막아내지 못했던 아쉬움은 영원히 지울 수 없을 듯하다"며 "2017년 자유한국당 분당갑 당협위원장을 맡아 대한민국과 분당을 위해 고군분투했던 일들도 평생 기억에 남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불출마 결심을 한 결정적 계기에 대해 "(당이) 새롭게 태어나야 하고 새로운 사람들에게 자리를 물려줘야 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의 이적 가능성에는 즉답을 피했다.

비례대표로 20대 국회에 입성한 윤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통합당 내 불출마 의원은 김무성(6선)·정갑윤(5선)·유승민·유기준·한선교·김정훈(이상 4선)·여상규·김세연·김영우·김성태·김광림·이진복·홍일표(이상 3선)·김도읍·김성찬·박인숙(이상 재선)·유민봉·윤상직·정종섭·조훈현·최연혜·장석춘·최교일(이상 초선) 의원 등까지 25명으로 늘었다.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