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름마치예술단·롯데장학재단 주최
내달 1일부터 4월 12일까지 참가접수
장학·경연 부분 총 1억2000만원 지원
‘청춘열전 출사표’는 젊은 국악인 발굴 및 활동 지원을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장학 부분과 경연 부분으로 나눠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국악인들에게 장학 및 경연 부분 각 6000만원 등 총 1억 2000만원의 장학금 및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 개최하는 ‘제6회 흥 페스티벌’과 폴란드 음악축제 ‘에스노포트 포즈난 페스티벌’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3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받는다.
장학 부문은 총 두 차례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12인을 선발해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경연 부분은 총 세 차례 심사를 거친다. 최종 본선 경연은 오는 8월 2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이뤄진다. 본선에 오른 8팀에게 대상 2000만원, 금상 1000만원 등 차등적으로 상금을 수여한다.
‘제5회 청춘열전 출사표’ 총감독을 맡은 김주홍 노름마치예술단 예술감독은 “‘청춘열전 출사표’가 젊은 국악인들에게 국내외적으로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발굴된 인재들이 이것으로 끝나지 않고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국내외 축제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5회 청춘열전 출사표’ 공식 홈페이지, 롯데 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나우팬 엔터테인먼트(NOWPAN ENT.)로 하면 된다.
‘제5회 청춘열전 출사표’ 이미지(사진=노름마치예술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