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황교안, 곧 총선 거취 기자회견…종로 출마 가능성

연합뉴스 박성민
원문보기

황교안, 곧 총선 거취 기자회견…종로 출마 가능성

서울맑음 / -3.9 °
오후 3시 영등포 당사서 입장 표명
한국당 황교안 대표 '종로 출마 선언'(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대한민국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zjin@yna.co.kr

한국당 황교안 대표 '종로 출마 선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대한민국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이은정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4·15 총선 거취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황 대표가 이날 오후 3시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한다고 출입기자들에게 공지했다.

황 대표는 회견에서 서울 종로에 출마하거나 총선 불출마를 하거나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종로 출마 입장을 밝힐 가능성이 점쳐진다.

종로 출마를 선언하면 이미 이곳에서 뛰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의 '빅매치'가 성사된다. 두 사람은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나란히 1, 2위를 달려왔다.

아예 총선 불출마를 선언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황 대표가 이번 총선에서 전국 선거운동에 앞장서야 한다는 점에서 당 일각에서는 총선 불출마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앞서 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는 황 대표가 종로 출마 또는 총선 불출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에 의견을 모았으며, 이를 황 대표에게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min22@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