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그라운드X-한양대, 블록체인 강의 무료 공개..."개발자 육성 일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한양대학교와 함께 '스마트 계약과 탈중앙앱' 강의 전체를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분야의 발전과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강의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BApp) 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IT 기술 교육 플랫폼 '인프런' 혹은 그라운드X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그라운드X와 한양대학교는 이번 강의를 지난해 하반기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블록체인융합학과 석사과정 학과목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부터 총 15주 동안 진행된 '스마트 계약 및 탈중앙 애플리케이션 '강의에서는 블록체인의 기초 개념 및 구조에서부터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의 동작 원리·컨센서스 메커니즘·스마트 계약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실제 사례에 기초한 블록체인 적용 교육과 블록체인 서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개선을 위한 방안 등도 포함됐다. 강의는 그라운드X의 에반젤리스트인 김우중 엔지니어가 진행했다.

김우중 그라운드X 에반젤리스트는 "이번 한양대 강의를 통해 블록체인 기초 이론은 물론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기반한 경험과 실무 지식을 미래 개발자에게 교육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그라운드X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분야 개발자 육성 및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한양대 강의 전 과정을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했으니 관심 있는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