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신종코로나] 靑, NSC 상임위 개최…“교민 보호 대책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밤 中우한으로 전세기 출발

청와대는 30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관련 교민 보호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상임위원들은 신종 코로나 관련 우리 교민 보호 대책과 중국 등 국제사회 대처 동향을 점검하고, 개성 남북연락사무소 운영의 잠정 중단 조치에 따른 남북 간 연락업무 유지 등 관련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아울러 “‘2020년 신북방정책 추진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올해는 더욱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에너지, 인프라, 보건의료, ICT(정보통신기술) 등 협력 잠재력이 큰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외교부는 신종 코로나가 급속히 확산 중인 중국에 총 500만 달러 상당의 긴급 지원을 하기로 했다.

외교부는 우선 해당 바이러스 발원지로 봉쇄 상태인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 내 의료물품 조달의 시급성과 특수성을 고려, 민관 협력을 통해 마스크 200만장, 의료용 마스크 100만장, 방호복·보호경 각 10만개 등 의료구호 물품을 지원한다.

이 중 일부는 이날 밤 우한으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국인 귀국 지원 전세기 편을 통해 현지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주경제

신종코로나 불안 속 하락마감한 코스피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30일 코스피가 1.7% 넘게 급락하며 2,150선 아래로 수직 낙하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7.28포인트(1.71%) 내린 2,148.00으로 마감했다.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마스크를 쓴 직원이 업무를 보고 있다. 2020.1.30 jieunlee@yna.co.kr/2020-01-30 15:56:31/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김봉철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