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안군,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대상자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원문보기

무안군,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대상자 모집

속보
'건진법사 측근 브로커' 알선수재 1심 징역 2년
월 10만 원씩 최대 1년간 지원…내달 21일까지 모집
무안군청 전경 (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청 전경 (사진제공=무안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 산)은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 22명을 오는 28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월 10만 원씩, 최대 1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면서 전세(대출금 5000만 원 이상) 또는 월세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이며, 기준중위 소득 150% 이하여야 한다.


단,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나 본인 주택 소유자, 국가 및 지자체 주거 관련 유사 사업 대상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희망자는 군청 지역경제과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금은 매 분기 말 전·월세 납부내역 및 주소, 중소기업 근무 여부 등을 확인 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