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저녹스 보일러’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지현우 기자] 수원시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1대당 20만원, 저소득 가정은 50만원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7%가량 적고 에너지 효율은 10%가량 높은 친환경 보일러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저녹스’는 질소산화물이 적다는 의미다.

수원시는 올해 일반 가정 5510대, 저소득 가정 50대 등 총 5560대 교체를 지원한다. 수원시에 있는 주택 소유주나 소유주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저녹스 보일러 판매 대리점을 방문해 보조금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저렴한 가격에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수 있다.
헤럴드경제

수원시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등 증명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 순서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가정은 설치할 수 없다.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신청자와 계약한 대리점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보일러 설치 확인서, 저녹스보일러 총괄현황 등 서류를 수원시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