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알리페이에 탑재된 하이퍼스네이크 게임 플레이 화면] |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이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금융 계열사인 '앤트 파이낸셜'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앤트 파이낸셜은 전자결제 플랫폼 '알리페이'의 운영사로 이달 내 중소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및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블록체인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믹스마블이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에 합류함으로써 믹스마블 게임인 '하이퍼스네이크'는 알리페이에 탑재된다. 알리페이 사용자는 하이퍼스네이크를 활용해 알리페이 내 쿠폰 및 포인트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게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상받은 디지털 자산은 블록체인에 기록돼 해당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으며 알리페이 내 다른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가 믹스마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앞서 믹스마블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마블 클랜즈', 온톨로지 기반 게임 '크립토 쓰론', 네오 기반 FPS 게임 '그라운드헌터'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알리페이에 탑재된 하이퍼스네이크 게임 플레이 화면]](http://static.news.zumst.com/images/18/2020/01/17/9671bb8bf8a84503a99d7dbb65ee48c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