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김형오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완전국민경선제 실현해야...신인 진입장벽 낮출 필요"

YTN
원문보기

김형오 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완전국민경선제 실현해야...신인 진입장벽 낮출 필요"

속보
내란 특검, '내란 선동 혐의' 황교안 전 총리 불구속 기소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은 김형오 전 국회의장은 정치 신인의 진입 장벽이 높다면서 한국형 완전국민경선제를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청년과 여성에 방점을 두고, 한국당에서 공정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인물이 많이 나오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형오 위원장은 또, 영남 현역 다선 의원 물갈이와 지도자급 인물의 영남 출마에 대해서는 오염된 물에 새 물고기를 넣어봐야 죽을 수밖에 없는 만큼 물갈이보다 판갈이를 해야 한다면서도 새 인물을 많이 발굴하고, 영입하는 작업에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수 통합을 한다고 다 살아날 수는 없지만, 더 늦춰서는 안 된다면서 설 연휴가 되기 전 통합의 원칙이라도 합의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형오 /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 : 완전한 국민경선을 한번 생각해야 할 때가 아닌가. 외국의 제도를 우리가 무조건 받아들여선 안 되고 한국형 오픈 프라이머리, 한국형 완전국민경선제를 자유한국당이 실현해서 그야말로 정치 신인이 진입 장벽 때문에 턱을 넘지 못하는 이런 일은 없도록 해야겠다.] 우철희 [woo72@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YTN 뉴스레터 구독하면 2020년 토정비결 전원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