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대광건영, 경기도 평택서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직주근접 우수한 핵심 입지

지상 23층에 전용 84㎡ 639가구

이데일리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대광건영이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일대에서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상 최고 23층에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639가구 규모다.

이번 단지 도보 5분 거리에 세계 최대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다. 이에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전자는 향후 10년 간 이곳에 133조 원 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고, 연내 추가 생산라인 가동도 예정돼 있어 지역 내 기대감이 높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는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 (부지면적 2만㎡) ‘평화예술의 전당’ 이 오는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852억원이 투입되는 시설로,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각종 문화 및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도서관·박물관 등도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을 비롯,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다. 국제학교를 포함, 각급 학교가 들어서는 에듀타운도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교육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수서고속철도 (SRT) 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단지 앞 BRT 정류장을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쉽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아울러, 단지와 약 400m 떨어진 서정리천을 따라 산책로 · 자전거도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각종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차 없는 단지’ 로 조성해 안전한 지상동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84㎡B 타입에는 5BAY 설계도 적용된다.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키즈룸,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주민카페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6월을 예정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