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한국에자이, 우리 가족 건강관리 앱 '헬피(HeLpy)'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방접종 알림, 성장 백분위 확인, 검진결과 기반 생채나이·질환위험도 체크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 도와

한국에자이가 우리 가족 건강관리 앱 헬피(HeLpy)를 출시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헬스케어 기업 에자이는 'Human Health Care'라는 기업이념 아래 전 세계 에자이의 모든 직원들이 매년 근무시간의 1%를 환자들과 공감하며 그들의 문제를 발견하고 솔루션을 찾는 경험을 한다. 이렇게 직원들이 찾아낸 솔루션을 직접 실현시킴으로써 사회와 기업 모두에게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하고자 2016년부터 내부에 혁신팀을 신설해 사내 기업가를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헬피는 이러한 사내 문화에서 시작됐다. 영업부 출신의 두 사원이 혁신아카데미 2기를 거쳐 지금의 헬피 팀에서 개발을 진행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우리 아이 예방접종 알림부터 성장 백분위 확인 등 영유아 대상 기능을 비롯해 약 봉투, 처방전만 찍어도 간편하게 먹는 약을 관리할 수 있으며 그동안 받은 건강검진결과 기반의 생체나이 및 질환위험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앱을 통한 공인인증서 조회로 우리 아이가 매년 받았던 영유아 검진 결과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또래에 비교해 우리 아이가 잘 성장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자녀가 배우자에게 등록이 되어 있어 자동으로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간단히 정보를 직접 입력해 우리 아이의 성장백분위를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GPS 기반으로 내 주변에 위치한 병원, 약국 검색뿐만 아니라 산후조리원, 요양원 및 동물병원 검색기능을 갖추고 있어 주말, 야간에도 이용 가능한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헤럴드경제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간단하게 약 봉투 및 처방전의 의약품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 모바일 건강관리 앱과 가장 큰 차별점으로 '2019 스마트앱 어워드 공공/의료부문 통합 대상' 수상을 통해 기능, 서비스, 디자인을 인정받기도 했다.

헬피 관계자는 "사용자들은 헬피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생활습관 확인과 건강 목표를 연동 등으로 하루하루 건강해지는 몸 상태를 기록할 수 있다. 헬피를 통한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온 가족이 건강(Health)하고 행복(Happy)하길 바라며 앞으로 헬피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건강관리 앱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헬피(HeLpy)는 론칭 기념 프로모션으로 앱을 설치하고 건강검진정보를 연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공기청정기 및 체온계를 증정한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