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사의견 개진 거부' 윤석열 검찰총장, 경찰에 고발당해

연합뉴스 김승욱
원문보기

'인사의견 개진 거부' 윤석열 검찰총장, 경찰에 고발당해

서울맑음 / -1.4 °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서울ㆍ과천=연합뉴스) 신준희 김도훈 기자 = 10일 오전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내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이날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구내식당으로 향하고 있다. 2020.1.10 hkmpooh@yna.co.kr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서울ㆍ과천=연합뉴스) 신준희 김도훈 기자 = 10일 오전 추미애 법무부 장관(왼쪽)이 경기도 정부과천청사 내 법무부로 출근하고 있다. 이날 오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구내식당으로 향하고 있다. 2020.1.10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검찰 간부 인사에 관한 의견 개진을 거부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검찰총장이 10일 경찰에 고발당했다.

경찰에 따르면 시민단체 '적폐청산 국민참여연대'는 이날 오후 직무유기 혐의로 윤 총장을 경찰청에 고발했다.

대표 고발자로 이름을 올린 신모 씨는 "윤 총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의견 제출 명령·요청에 대해 항명했다"며 "공무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직무 수행을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한민국 검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저버린 채 특권 의식에 사로잡혀 항명한 매우 중대한 반역적 범죄"라며 "직무유기 위법행위에 대한 준엄한 법의 심판을 바란다"고 말했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