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KT, AI로 5G 기지국 최적화…"통화품질 향상 기대"

연합뉴스 이한승
원문보기

KT, AI로 5G 기지국 최적화…"통화품질 향상 기대"

속보
"통합명칭은 '광주전남특별시'로 1차 합의"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KT는 5G 기지국 최적화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5G 아이콘(AIKON)'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5G 아이콘을 통한 기지국 최적화'는 기지국 주변의 커버리지와 무선 주파수 품질, 건물 높이 등 환경 데이터와 안테나 기울기 등의 데이터를 학습해 통해 최적의 기지국 설정 모델을 추출하는 기술이다.

KT는 '5G 아이콘' 기술을 활용하면 엔지니어가 현장에 출동하지 않고도 AI를 통해 5G 기지국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어 5G 품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는 고객의 체감품질 향상을 위해 자체 개발한 무선품질 분석 시스템 'KT WiNG '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활용해 5G 아이콘의 학습 결과 정확도를 향상하겠다고 밝혔다.

KT, 인공지능 기술로 5G 품질 높인다(서울=연합뉴스) KT가 5G 네트워크 최적화와 관제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5G 품질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5G AI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5G 네트워크를 관제하고 있다. 2020.1.9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KT, 인공지능 기술로 5G 품질 높인다
(서울=연합뉴스) KT가 5G 네트워크 최적화와 관제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5G 품질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5G AI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5G 네트워크를 관제하고 있다. 2020.1.9 [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