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연계돼 농식품 생산 및 유통 상인을 대상으로 하는 식자재거래 SCF 앱 ‘나이스푸드’도 1월 중에 시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마켓블리와 나이스푸드는 3월에 정식 서비스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켓블리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농식품 구매 서비스로, 생산자가 농산물 상품을 판매 등록하면,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예약 구매하고 구매 시기에 따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켓블리의 소비자는 예약구매 시스템으로 선 주문해 가격 혜택을 받고, 설정된 기간 동안 상품을 인도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 구매와 후기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블로서리 토큰인 BLCT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받는다.
반면, 마켓블리를 통해 농산물을 판매하는 생산자는 예약 거래로 농산물을 계획적으로 생산, 유통함으로써 거래 비용을 대폭 줄이고 생산량을 조절하며 품질에 집중할 수 있다.
마켓블리와 나이스푸드는 양방향 에스크로와 스마트 컨트랙트 등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로, 베타 오픈을 통해 추가된 기능의 성능 테스트와 사전 홍보를 진행한다.
한편, 블로서리는 1월 한달동안 구글 스토어와 앱 스토어를 통해 마켓블리 앱을 다운받고 총 10개의 미션을 달성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마켓블리 베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