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지역 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나쁨'

연합뉴스 노승혁
원문보기

경기지역 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나쁨'

속보
보은 김치 제조공장에 큰 불...대응 1단계 발령
(의정부=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3일 경기지역은 대체로 맑지만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경기지역 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나쁨'(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인 3일 오전 서울 도심이 미세먼지 뿌연 미세먼지에 갇혀 있다.
    이날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서울과 인천, 경기에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예비저감조치를 발령 및 시행했다.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클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미세먼지 감축에 들어가는 것을 뜻한다. superdoo82@yna.co.kr

경기지역 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나쁨'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인 3일 오전 서울 도심이 미세먼지 뿌연 미세먼지에 갇혀 있다. 이날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서울과 인천, 경기에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예비저감조치를 발령 및 시행했다. 예비저감조치는 이틀 뒤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가능성이 클 경우 하루 전에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미세먼지 감축에 들어가는 것을 뜻한다. superdoo82@yna.co.kr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6시20분 현재 지역별 최저기온은 파주 영하 7.6도, 포천 영하 6.9도, 연천 영하 6.3도, 의정부 영하 5.4도, 고양 영하 5.1도, 수원 영하 3.5도, 이천 영하 2.9도, 평택 영하 2.1도 등을 기록했다.

낮 기온은 4∼5도로 평년(1∼3도)보다 조금 높겠다.

미세먼지는 경기도 전역에서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5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3∼4도 높겠지만, 낮과 밤의 온도 차가 10∼12도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