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9 (목)

이슈 로봇이 온다

아이리더스쿨, 교육용 로봇 개발 업체 ‘로보토리(라이프 앤 사이언즈㈜)’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사진=아이리더스쿨 홈페이지


창의사고력 교구와 교재로 즐겁게 생각하며 학습하는 ‘아이리더스쿨(성원교육)’ 이 유초등 코딩 사업을 본격적으로 천명한 후 코딩 로봇 업체와 연이어 업무협약을 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로보라이즌, 에이럭스에 이어 교육용 로봇 개발업체 ‘로보토리’와 업무 협약을 맺어, 현재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적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일구고 있다. 최근에는 ‘창의융합 코딩 마법사’를 개발하는 등 본격 코딩 사업을 시작하기도 했다.

창의사고력 전문 기업인 성원 교육은 4차 산업혁명으로 펼쳐지게 될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추어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다. 단순한 연산 수학, 교과 중심의 수학보다 창의사고력 수학을 통해 어렵게 반복하는 수학이 아닌, 문제해결능력을 키워가며 온전히 ‘수학이 주는 힘’을 기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아이리더스쿨 관계자는 “놀이와 경험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설계하고, 아이들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도록, 즐겁게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에 중점을 두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리더스쿨에서는 창의적, 독창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으로 길러내기 위해 코딩 교사 모집 등 조직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투데이/최혜지 기자(hyeji098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