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H,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설계공모

머니투데이 이소은기자
원문보기

LH,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설계공모

속보
코스닥 지수 7% 급등한 1,064.41 종료…코스피는 하락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내년 1월 13일 현장설명회 후 16일까지 참가등록]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0월 지구지정된 남양주 왕숙, 남양주 왕숙2, 하남 교산, 인천 계양 등 4개 지구를 대상으로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더불어 발전하는 공존과 상생의 공생도시'라는 주제로 각 도시의 기본구상과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방안을 제안받아 3기 신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방식과 달리 도시개발 기본구상과 일부 구역에 대한 입체적 도시공간계획을 함께 마련해 전체적인 사업계획과의 연계성을 높이는 등 보다 실현 가능한 기본구상이 수립될 전망이다.

공모일정은 내년 1월 13일 현장설명회를 진행한 후 16일까지 참가등록, 3월 17일 작품접수 등 일정을 거쳐 3월 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건을 입상작을 선정해 포상하며 최우수 팀에게는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용역 수행권과 '총괄계획가' 지위를 부여한다. 토지이용계획과 지구단위계획 수립 시 도시, 환경 등 타 분야 총괄계획가와 함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한병홍 LH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관련업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3기 신도시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친환경 도시, 일자리가 충분한 도시, 교통이 편리한 도시, 주변지역과 상생하는 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