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곽상도 "청와대, 울산시장 뿐 아니라 제주지사 선거에도 개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청와대가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울산광역시장 선거뿐 아니라 제주도지사 선거에도 개입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청와대가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출신인 문대림을 밀어주기 위해 경쟁자인 김우남에게 자리를 제안하며 경선 불출마를 종용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문대림 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은 당시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였고, 김우남 전 의원과의 경선 끝에 공천을 받았다. 곽 의원은 이 과정에서 청와대 및 친문(친문재인) 인사들이 김 전 의원의 불출마를 종용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지난해 문 대통령이 제주도를 방문했는데, 이때 현역 의원도 못 들어갈 정도로 극소수만 4·3 위폐봉안소에 들어갔다. 그런데 민간인 신분이던 문대림이 들어가 대통령과 사진을 찍고, 문대림은 이를 홍보영상으로 만들어 활용했다고 한다"면서 "여권 핵심 인사 3인이 문대림의 경쟁자인 김우남에게 경선 포기 종용과 마사회장 자리를 제안했고, 김우남 측근들에게 연락해 '대통령의 뜻을 모르냐'며 김우남을 돕지 말라는 취지로 압박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울산시장 선거에서 민주당 송철호(현 시장)에게 단독공천을 주기 위해 당내 경쟁자인 심규명과 임동호에게 자리를 제안하며 경선 포기를 종용한 것과 똑같은 '범죄 구성'"이라고 주장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