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이 지난 23일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하는 지역 대학생 봉사활동 단체인 'With-U(위드유) 대학생봉사단'의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제공=DGB금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DGB금융그룹이 지난 23일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운영하는 지역 대학생 봉사활동 단체인 'With-U(위드유) 대학생봉사단'의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위드유 대학생봉사단은 2013년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하는 봉사단'이라는 기치 아래 출범해 올해로 창단 8년차를 맞는다. DGB금융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 외에 세분화된 봉사활동을 위해 'DGB패밀리봉사단', '위드유 대학생봉사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9 위드유 대학생봉사단은 전년보다 25% 많은 102명의 봉사단으로 구성돼, 올 한 해 3만여 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세대별, 수혜자별 세심하게 설계한 지원 활동을 위해 각 단원들이 팀별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했다. 지역 조손가정 아동, 청소년들과 1:1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지도와 정서함양에 힘쓴 '멘토링팀'과 DGB금융교육센터 내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금융 교육팀', DGB사회공헌재단 산하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지도 봉사를 실시한 '아동 센터팀', 그리고 기획팀과 홍보팀까지 총 5개팀으로 구성됐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올 한해 DGB를 위해 그리고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대의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위드유 대학생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0 위드유 대학생봉사단 멤버를 모집 중에 있으며, 활동자에게는 장학금 지원과 대구은행 입행 우대 등의 혜택이 있으니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