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힙합 캐롤송 '아마두', 차트 1위 등극… 크리스마스 이브 명동 공연 확정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힙합 캐롤송 '아마두', 차트 1위 등극… 크리스마스 이브 명동 공연 확정

서울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V오리지널 ‘다모임’ (염따-딥플로우-팔로알토-더 콰이엇-사이먼 도미닉)의 신곡 ‘아마두’가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놀라운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아마두’는 멜론 실시간 차트 1위(12/18 기준), 네이버 뮤직 급상승 차트 1위(12/5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2위(12/4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2위(12/17 기준), 올레 뮤직 실시간 차트 2위(12/17 기준)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모임’ 완전체 공연이 오는 2020년 1월 4일로 확정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V오리지널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제작 딩고 스튜디오, 이하 ‘다모임’)은 힙합씬을 대표하는 84라인 래퍼 염따, 딥플로우, 팔로알토, 더 콰이엇, 사이먼 도미닉의 큰 그림을 담은 예능으로 힙합 절친 다섯이 함께하는 첫 번째 메가 프로젝트.

앞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발표한 신곡 ‘아마두’는 음원 발매 후 모든 차트를 강타하며 뜨거운 화제를 이어가고있다. 특히 ‘아마두’는 멜론 실시간 차트 1위(12/18 기준), 네이버 뮤직 급상승 차트 1위(12/5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2위(12/4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 2위(12/17 기준), 올레 뮤직 실시간 차트 2위(12/17 기준)를 차지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모든 음원 차트를 석권 한 가운데 ‘다모임’ 멤버들이 ‘차트인 공약’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3일 ‘아마두 차트 공약’ 영상을 통해 ‘다모임’은 신곡 ‘아마두’가 차트 1위를 할 경우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마두’ 명동 공연을 공약으로 내건 바 있다. 이에 실현이 현실화 되고 있는 공약 실행에 팬들의 관심이 치솟고 있다.

한편, 지난 16일 공개된 ‘다모임’ 8화에서는 ‘아마두’의 차트 돌풍을 이어 갈 신곡 ‘중2병’의 제작기가 공개되며 차트 줄세우기를 예감케 하고 있다. 공개 된 영상에서 ‘다모임’ 멤버들의 중학생 교복 자태는 팬들의 시선을 제대로 강탈시키며 관심을 업 시켰다. 비주얼부터 완벽 몰입하여 동심으로 돌아간 멤버들은 독보적 포즈로 이미지 사진을 찍는 등 티없이 해맑은 모습이 포착돼 폭소를 유발했다. ‘다모임’의 세번째 신곡 ‘중2병’은 오는 24일 저녁 6시에 발매된다.

이 가운데 ‘다모임’ 완전체 공연은 오는 2020년 1월 4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체불가 텐션과 저 세상 절친 케미가 폭발될 것으로 벌써부터 팬들의 광대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다모임’ V 팬십 회원을 위한 선 예매는 오늘(19일) 저녁 6시 오픈되어 팬들의 광클을 기다린다.

한편, 유쾌 발랄 84 힙합 형님들의 음원 발매 프로젝트를 담은 V오리지널 ‘다모임’은 매주 월 저녁 6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선 공개된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V오리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