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정현, 이순신 영상 내레이션 재능기부..."역사적 영웅을 내 목소리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서경덕 교수 제공] 배우 이정현이 이순신 홍보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배우 이정현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나섰다.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16일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 전투를 그린 영화 '명량'에 출연했던 이정현과 진해에서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기리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순신 장군 서거일(음력 11월 19일)에 맞춰 공개된 이번 영상은 창원시 후원으로 4분 30초 분량에 한국어 및 영어로 제작돼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충무공 이순신이 가장 많은 해전을 벌이고 승리했던 역사를 조명하고, 진해에 남아있는 이순신의 흔적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한산도 대첩 및 노량해전 등은 네티즌들이 많이 알지만 진해 앞바다에서의 이순신 업적이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및 SNS를 통해 영상을 확인하게 되면, 차후 진해 방문시 이순신 관련 유적을 찾아다니는 '역사 관광'이 더 활성화 되리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이정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적 영웅인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내 목소리로 전하게 돼 큰 영광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감상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올해 초 배우 안성기, 박중훈과 함께 창원의 독립운동가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제작을 시작으로 각 도시별 역사 관광을 널리 전파 중이다. / monami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