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與 중진들, 한국당 지지자에 '봉변'…욕설에 물리적 충돌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일부 중진들이 16일 국회 영내에서 자유한국당 주최 '공수처·선거법 저지' 규탄대회에 참석한 지지자들과 맞닥뜨려 욕설과 물리적 충돌을 겪는 등 봉변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연합뉴스

경찰 경호속 이동하는 민주당 홍영표 의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민원실에서 이동중 보수단체 회원들의 항의를 받자 경찰 관계자들이 경호를 하고 있다. 2019.12.16 jeong@yna.co.kr



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후 국회에서 상임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나오던 도중 시위대가 심한 욕설을 하며 밀치기 시작했다"며 "부상을 당하진 않았지만 충돌 과정에서 안경이 떨어졌다"고 상황을 전했다.

설 최고위원은 "차를 타고 이동하려 했지만 시위대가 막아서 도저히 차로 갈 수가 없었다"며 "결국 경찰 호위를 받고 걸어서 의원회관으로 이동했다"고 말했다.

설 최고위원이 지지자들의 거센 항의에도 특별히 대응하지 않으며 부상 사태를 포함해 추가 충돌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민주당 원내대표를 지낸 홍영표 의원 역시 이날 오후 본청으로 향하던 중 한국당 지지자들에 포위돼 경찰의 경호를 받으며 걷는 모습이 포착됐다.

so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