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도로교통공단,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음주운전 제로선언 선포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주=뉴스핌] 이순철 기자 = 도로교통공단은 10일 오후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음주운전 제로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뉴스핌

[원주=뉴스핌] 이순철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 10일 본부에서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 음주운전제로 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사진=도로교통공단]2019.12.11 grsoon815@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선포식는 음주운전 단속기준과 처벌이 강화됨에 따라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도로교통공단이 기획·주관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은 선포식에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이 마음을 모았다. 도로교통공단 북부지방산림청, 한국광해관리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은 제로선언에 동참해 음주운전 근절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도로교통공단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 중인'알콜락 시스템(음주자가 차량에 탑승 했을 시, 시건장치가 자동으로 미작동되어 음주운전을 사전에 방지하는 장치)'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원주시 어린이집 통학버스 차량에 장비 설치를 지원하는 전달식도 진행했다.

윤종기 이사장은"음주운전 재범률은 44%로 일반 재범률이 14%인 것에 반해 월등히 높다"며 "전국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건전한 음주문화 캠페인을 진행해 음주운전 교통사고 감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실황은 14일 오전 11시부터 전국 TBN한국교통방송 라디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grsoon81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