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올가홀푸드, 조르단과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노르웨이 친환경 오랄케어 기업 조르단과 '리브 그린 클린(LIVE GREEN CLEA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업사이클링을 테마로 진행하는 고객 참여 행사로, 헌 칫솔을 갖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조르단의 성인용 또는 5~10세 어린이용 그린클린 칫솔을 1인당 1개 증정한다. 그린클린 칫솔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올가홀푸드x조르단 LIVE GREEN CLEAN 캠페인 [사진=올가홀푸드] 2019.11.28 krawjp@newspim.com


캠페인에서 수거된 헌 칫솔들은 공공미술품으로 제작해 매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명을 다한 헌 칫솔들이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하며 업사이클링의 가치와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욱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지난 9일부터 시작해 12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올가홀푸드 직영점 4곳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며 오는 30일과 12월 1일에는 목동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 매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돼 있다. 매장에서 친환경 생활 서약을 하는 모습을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조르단그린클린 #친환경칫솔)와 함께 올리면 친환경 엽서와 올가홀푸드의 '신선한 사과를 그대로 착즙한 사과한잔 주스', 조르단 그린클린 칫솔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증정품인 신선한 사과를 그대로 착즙한 사과한잔 주스는 최근 저탄소인증-탄소발자국 연계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더불어 조르단 그린클린 칫솔 30% 할인 판매와 그린클린 칫솔 구매 영수증을 캠페인 부스에 제출하면 구매 수량에 맞춰 1+1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최민우 올가홀푸드 생활용품PM은 "이미 방이점, 방배점, 반포점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현재까지 많은 칫솔을 수거했다"며 "올가는 앞으로도 나와 지구의 건강과 지속가능성의 가치에 공감하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며 지구환경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로하스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rawjp@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