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이용자보호센터 로고 (사진제공: 게임이용자보호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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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는 e스포츠 산업 발전추세로 국회,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전문가 및 중국 후난성 위원회 우란 부서기, 중국 후난성 위원회 진국문 부비서장 등이 참석했다.
망고펀 두이난 부사장이 진행을 맡았고, 한국가천대학교 전성민 경영학 교수가 '한국 게임정책 및 이용자보호', 텐센트모바일 장이쟈 e스포츠사업부 부사장 및 왕자영요 프로리그 책임자가 'e스포츠 새로운 문화창작의 중국문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서 인민e스포츠 저우이 집행편집장이 '중국 e스포츠 산업발전추세 간략 분석', 문화여행청이 '후난성 e스포츠 산업발전에 대한 몇가지 의견'을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e스포츠 발전을 위해서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 교류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 나아가 세계 청소년들의 우정을 융합하는 좋은 행사이자 문화교류의 장으로서 새로운 문화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정훈 센터장은 "시대별 게임 이용자와 플랫폼의 변화에 맞춰 건전한 게임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정책적 방안과 지속적인 다양한 소통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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