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문 대통령 모친상 애도…한반도 평화 위해 계속 나아가자"

SBS 김정윤 기자(mymove@sbs.co.kr) mymove@sbs.co.kr
원문보기

트럼프 "문 대통령 모친상 애도…한반도 평화 위해 계속 나아가자"

속보
김건희, 특검 출석…'로저비비에·종묘차담' 의혹 조사 예정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친상을 당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애도의 마음을 전하고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함께 계속 나아가자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이 태국 방콕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 참석한 오브라이언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통해 전달한 위로 서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서한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처음 만났을 때, 문 대통령이 들려 주었던 1950년 12월 흥남철수 당시 부모님 이야기를 결코 잊을 수 없다"면서 "어머님께서 북한에 있는 고향 땅을 다시 밟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셨다고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어머님께서는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이루기 위한 문 대통령의 노력을 무척 자랑스러워했다고 알고 있다"며 "문 대통령과 함께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양국은 비무장지대 이남과 이북에 있는 가족들이 재회하는 그날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면서 "슬픔을 겪고 있는 문 대통령과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서한을 끝맸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정윤 기자(mymove@sbs.co.kr)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내가 보낸 영상이 SBS 뉴스로! 제보하기 '클릭'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