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딜라이브 OTT박스, MCN콘텐츠 1900편으로 확대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딜라이브 OTT박스, MCN콘텐츠 1900편으로 확대

속보
경찰, 17일 한학자 통일교 총재 구치소 접견…정치권 로비 의혹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은 ‘딜라이브 MCN크리에이터’앱을 통해 요즘 뜨는 크리에이터들의 신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콘텐츠 보강을 통해 총 1900여편의 MCN 영상들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에 첫 선을 보인 MCN크리에이터앱은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MCN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딜라이브

딜라이브



특히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DIA TV’의 약 1500여편의 콘텐츠를 비롯,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 편 등 총 1900여편의 MCN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비디오 빌리지’의 공대생 변승주 50편, 스튜디오V 50편 등 총 100편의 추가 영상을 업로드했다. 여기에 IT제품에 대한 테크 리뷰 콘텐츠를 다루는 ‘오라잇TV[테블리]’와 가야금으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는 크리에이터 ‘아야금’ 콘텐츠를 각각 50편, 20여편씩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영어교육 토탈 전문 기업인 쎄듀에서 제공하는 ‘초등영단어’앱도 신규 출시한다. 만 7세부터 13세까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부지정 초등필수 영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르쳐주고, 단어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 연습 등 다양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요즘 핫한 MCN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 시청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시청 만족도도 높였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