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국 완전 나쁜 놈, 임명 안되게 해야”…유시민, 윤석열 발언 공개

헤럴드경제 한영훈
원문보기

“조국 완전 나쁜 놈, 임명 안되게 해야”…유시민, 윤석열 발언 공개

속보
뉴욕증시 일제 상승 출발…다우지수 0.4%↑
[연합]

[연합]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9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8월초 내사설에 대한 근거 자료를 공개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오후 방송된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윤 총장의 공개되지 않은 발언 중에서 대검의 해명 요구에 응답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공개한다"며 "사석에서 윤 총장이 조 전 장관에 대해 발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이 ‘취재’를 통해 확인했다는 내용에 따르면, 윤 총장은 A씨를 만나는 자리에서 “조국을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면 안 된다. 내가 봤는데 몇 가지는 아주 심각하다. 법대로 하면 사법처리 감이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윤 총장은 또 “내가 사모펀드 쪽을 좀 아는데, 이거 완전 나쁜 놈이다. 대통령께 말씀 드려서 임명 안 되게 해야 한다”며 “그냥 가면 장관 되어도 날아갈 사안이다”고 했다고 한다.

유 이사장은 "대통령을 만나 이야기 하고 싶어서 익명의 취재원 A씨에게 발언한 것"이라며 "이와 동일한 이야기를 그 쯤 계속해서 사석에서 했다는 내용을 다른 곳에서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청와대 직원이 아니고 외부 사람"이라며 "청와대 외부인에게 조국에 대해 평가를 하고 이런 이유로 임명을 하면 안된다고 이야기 할 만큼 대통령에게 말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유 이사장이 A씨의 발언을 공개함으로써 ‘조국 내사’를 둘러싼 윤 총장과 유 이사장의 공방은 2라운드로 접어들게 됐다.

glfh2002@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