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4 (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김정기 화백 드로잉으로 보는, 롤을 빛낸 인물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벽화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즉석 드로잉으로 눈을 사로잡는 김정기 화백이 그린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벽화가 공개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과 함께 e스포츠 선수, 캐스터, 해설, 크리에이터 등 게임을 빛내준 인물을 담았다.

라이엇게임즈는 10월 18일,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벽화 '10년'를 공개했다. 이번 벽화는 김정기 화백이 직접 그린 것이며, 그는 이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상설경기장이 있는 ‘롤 파크(LoL PARK)’에 설치된 벽화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벽화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빛내준 인물에 집중했다. ‘페이커’ 이상혁, ‘앰비션’ 강찬용 등 ‘리그 오브 레전드’를 대표하는 전∙현직 선수와 함께 전용준 캐스터, 김동준 해설, 이현우 해설 등 경기 분위기를 북돋아준 중계진, 주요 행사 때마다 멋진 모습을 보여준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캣츠’ 등 많은 사람을 챔피언을 곁들여 한 폭에 담았다.


▲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벽화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10주년 기념 벽화에 대해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0년 간 지금의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만드는데 기여하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면 한평생도 모자라겠지만,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몇 가지를 준비해봤다"라며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가 10주년의 주인공이다. 벽화 '10년'은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가장 열정적이며, 가장 헌신적인 커뮤니티,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에게 바치는 벽화다"라고 밝혔다.

게임메카

▲ 위부터 '페이커' 이상혁, '앰비션' 강찬용, 전용준 캐스터, 스파이럴캣츠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