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연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부터 1박 2일. 원주인터불고호텔에서 열어.

건강보험공단, 심평원,관광공사, 광해관리공단,도로교통공단, 국림공원공단 등 6개 이전 기업 참가.

우수창업인력 육성및 혁신도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

고교 7개팀, 대학 10개팀 참가


【원주=서정욱 기자】 18일 강원도는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강원창업보육센터·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파이낸셜뉴스

18일 강원도는 오는 19일까지 2일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8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창업보육센터와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도로교통공단, 국립공원공단 6개 기관에서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경진대회로 창업인력 육성과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혁신도시의 발전 방안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생 7팀, 대학생 10팀 등 총 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오는 19일까지 1박 2일간 진행, 창업아이디어가 실제 실행이 되어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공공기관 전문가의 멘토링 및 창업전문가의 창업교육 등 숙성과정을 거치게 된다.

한편, 도는 혁신도시 활성화와 성과확산을 위한 이전공공기관과의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욱 강원도 김종욱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참여기관과의 심도있는 평가회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여 내년부터는 규모와 내용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태원 강원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공유되어 혁신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어 앞으로도 청년창업 활성화와 새로운 지역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