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금성백조는 다음 달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 '검단신도시 예미지트리플에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금성백조가 검단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면적 76~102㎡ 총 1249가구 규모다.
단지는 1단계 개발 골든블록으로 꼽히는 북검단 AA11블록에 들어선다.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 등을 두루 갖춘 곳으로 도보 10분 내에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했다. 영어마을 2곳도 인접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이다(2024년 예정). 신설역 개통 시 2정거장이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다. 신설역을 통해 지하철 5호선, 9호선 이용이 용이해져 김포공항까지 약 9분, 서울역까지 약 30분 내에 이동 가능하다.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 상업, 주거, 업무를 아우르는 복합문화시설이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계양천수변공원과 단지 앞 근린공원을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 구성과 4베이(Bay) 평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최대 약 350m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기존 검단신도시 분양단지 대비 넒은 알파룸과 드레스룸으로 수납공간이 풍부하며 전용 84㎡의 경우 타사 상품 대비 넓은 팬트리 공간을 자랑한다. 전용 102㎡는 3면 발코니 구조로 실사용 면적을 최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교통 호재가 이어지는 검단신도시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분양 제로를 기록하는 곳"이라며 "검단 골든블록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가치와 교육특화 아파트라는 점을 내세워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트리플에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 일원에 조성 중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