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남북관계와 한반도 정세

한·미 해군참모총장 "한미동맹, 역내 평화에 핵심 역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동욱 기자] [the300]심승섭 해군총장, 방한 중인 마이클 길데이 미국 해군총장과 군사협력 논의

머니투데이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국제해양력 심포지엄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이 25일 국방부 집무실에서 우리나라를 방문한 마이클 길데이 미국 해군참모총장과 한‧미 해군 간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마이클 길데이 미국 해군참모총장은 한국 해군과 해양안보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주한 미국 해군부대를 방문하기 위해 24일 방한했다. 길데이 총장의 방한은 지난 8월 취임 이후 처음이다.

길데이 해군참모총장은 25일 오전 국방부 연병장에서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이 주관하는 환영 의장행사에 참가하는 것으로 한국군 공식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은 "한미동맹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이고 강력한 동맹으로 지난 70여 년 간 역내 안정과 번영을 유지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며 "양국 해군의 협조체제는 한‧미 공조의 모범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고 앞으로도 한미 동맹의 지속적인 발전과 양국 해군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

길데이 해군참모총장은 “한‧미 해군은 역내 평화와 안보 유지에 기여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길데이 총장은 이날 오후 정경두 국방부장관을 예방하고 미국 해군부대를 방문한 뒤 출국할 예정이다.

서동욱 기자 sdw7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