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폴더블 스마트폰 초반 흥행…SKC코오롱PI 등 중장기 유망-NH

이데일리 유현욱
원문보기

폴더블 스마트폰 초반 흥행…SKC코오롱PI 등 중장기 유망-NH

속보
경찰, 한학자·윤영호 등 통일교 인사 4명 검찰 송치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NH투자증권은 19일 폴더블 스마트폰은 명확한 미래라고 판단된다며 관련 부품사에 중장기 투자를 권했다. 이중 SKC코오롱PI(178920), 이녹스첨단소재(272290), 비에이치(090460)를 유망종목으로 추천했다.

갤럭시 폴드는 240만원이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미니 태블릿과 유사한 화면 크기, 손쉬운 다중작업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1, 2차 예약판매가 10여 분 만에 종료되는 등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이규하·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당분간 글로벌 물량부족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며 “기존 스마트폰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장점을 감안하면 가격하락이 빠르게 이뤄질수록 수요는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들은 실제 갤럭시 폴드를 약 이틀간 사용해본 경험도 전했다. 우선 펼쳤을 때 영상을 가리는 전면 카메라 부분, 초고가임에도 빠진 방수기능은 향후 개선해야할 점으로 꼽았다. 그러나 화면에 주름은 존재하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 주름이 보이지 않아 우려보다는 사용 경험이 양호하다고 높이 평가했다. 또 화면 보호 필름을 테두리 안으로 넣고 상하단 힌지 끝 부분에 T자형 보호캡을 추가하는 등의 내구성 개선도 긍정적이라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