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울산중구, 혁신도시 이전 전체 공공기관과 상생협력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울산중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업무협약
[울산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울산시 중구는 17일 울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대표들이 모두 참여하는 협의회를 열고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구는 이날 구청에서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를 개최하고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2016년 혁신도시 조성 이후 처음으로 10개 이전 공공기관 대표가 모두 참여했다.

중구는 이들 공공기관과 정주 여건 개선사업, 이전 공공기관 애로사항 등에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이전 기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사회 인프라 지원 강화, 상호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물적 교류와 정보공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 지역 사회 공헌사업 추진 등을 담았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지역 사회 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는 공공기관에 감사드린다"며 "협력방안을 모색해 혁신도시를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구는 또 이날 에너지 분야 이전 공공기관인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별도로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연구원 강사와 교육 시설을, 한국동서발전은 풍력과 화력 에너지 체험처와 교육 시설을 각각 지원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 홍보관과 마을강사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