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MBC 아육대, SKT '옥수수'서 원하는 화면 골라 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옥수수, 12일 방송 직후부터 멀티뷰 VOD 무료 제공

화면 선택해 시청 가능…원하는 아이돌만 볼수 있다

이데일리

(사진=S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텔레콤(017670) OTT 서비스 옥수수가 5GX관에서 MBC 추석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12일 방송 직후부터 멀티뷰 VOD로 서비스한다.

아육대 멀티뷰는 프로그램 시청자가 여러 화면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이다. 아육대의 시구 종목을 멀티뷰로 시청하면 아이돌이 야구공을 던지는 장면과 공을 받는 포수를 별도 화면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응원석과 아이돌 그룹의 다른 멤버들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구현을 위해 e스포츠와 뮤직 멀티뷰에 사용 중인 ‘에스타일(S-Tile)’ 기술을 적용했다. 에스타일 기술은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도 없이 분리하고 조합해 정확한 시점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에스타일 기술로 OTT 멀티뷰 시청자는 지연없는 화면과 오디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육대는 200명이 넘는 많은 아이돌이 참가해 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는 프로그램 특성상 방송으로 나가는 화면에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다. 멀티뷰 서비스는 방송에 보여지지 않던 다양한 장면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현장의 느낌을 입체적으로 살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야구,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중계와 e스포츠, 음악방송 등에서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아육대 멀티뷰는 시청자가 원하는 아이돌만 선택해 초고화질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는 9월 12일 방송 직후부터 옥수수 5GX관에서 제한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MBC 아육대 프로그램 제작진은 “많은 시청자가 아육대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이돌 멤버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다”며 “이번에 SK텔레콤의 기술을 제작 단계에서부터 기획해 적용함으로써 어느 정도까지 팬들의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멀티뷰 기술로 고객들이 아이돌 멤버별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5G 기술을 영상 콘텐츠 제작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흥미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