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5세대 이동통신

'갤럭시 폴드 5G' 6일 출시…이통사 경쟁도 점입가경(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동진 사장 "기술적 난관 딛고 마침내 출시"

펼치면 7.3인치, 접으면 4.6인치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 경험 동시에 제공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5G'를 6일 국내 출시한다. 출고가는 239만8000원이다. 갤럭시 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4G LTE 또는 5G 모델로 순차 판매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갤럭시 폴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충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스마트폰이면서도 태블릿…한번에 세개 앱 구동한다

갤럭시 폴드는 역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멀티 액티브 윈도'를 지원해 두 개 혹은 세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 구동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접으면 4.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어 기존 스마트폰과 같이 한 손으로도 전화, 문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게 자연스러운 접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하드웨어ㆍ소프트웨어 역량을 집중했다. 우선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를 부드럽게 접고 펼칠 수 있도록 기존 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했다. 또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를 오갈 때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도 지원한다.


카메라는 총 여섯 개를 장착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1600만 화소 초광각ㆍ1200만 화소 광각ㆍ1200만 화소 망원)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을 펼치면 듀얼 카메라(1000만 화소ㆍ800만 화소) 사용이 가능하다.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갤럭시폴드는 최신 프로세서와 12GB 램, 512GB 내장 메모리, 4235mAh 대용량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PC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폴드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SK텔레콤ㆍKT의 온라인몰, LG유플러스 주요 매장, 전국 10개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만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개통자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의 70%(1년 1회, 개통일 기준) 지원,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폴드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9월30일까지 삼성 멤버스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한정 수량으로 명품 브랜드 몽블랑과 협업한 갤럭시 폴드 전용 프리미엄 케이스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넥슨 트라하 아이템, 해치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이용권, 전용 38종 테마,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과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갤럭시 폴드 손님 모셔오기 마케팅

갤럭시 폴드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3사의 마케팅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갤럭시 폴드의 초도 물량은 2~3만대 수준으로 많지 않지만 국내 출시되는 첫 번째 5G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데 큰 상징적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과 KT는 온라인몰을 통해 이날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SK텔레콤은 특히 갤럭시 폴드 5G를 빨리 이용하고 싶은 얼리어답터 고객들을 위해 ‘오늘도착’,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를 운영한다. ‘오늘도착’과 ‘찾아가는 개통’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개통 및 데이터 이전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T 월드 다이렉트에서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오늘도착’은 지난 8월 수도권뿐 아니라 5대 광역시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전국 각지에서 갤럭시 폴드 5G의 가장 빠른 가입과 개통을 경험할 수 있다.


T월드 다이렉트 예약가입 고객에겐 갤럭시 폴드 5G에 걸맞는 프리미엄 사은품이 제공된다. 사은품으로는 ▲몽블랑 다이어리 ▲타이틀리스트 골프용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행운의 3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약 고객 중 3인을 선정, 6일 갤럭시 폴드 5G를 ‘오늘도착’을 통해 무료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21일 세계 최초로 단일 통신사 기준 5G 가입자 100만 명을 넘어섰고, 130만 고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갤럭시 폴드 5G 출시로 그 기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T는 갤럭시 폴드 구매자에게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삼성전자 정품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T샵에서 갤럭시 폴드 5G 구매 후 배송 방법을 ‘여기오지’로 선택하면 KT 전문 컨설턴트가 ▲빠른 배송 및 개통 ▲데이터 백업 ▲필름 부착 ▲ 중고폰 보상 ▲KT 상품 컨설팅 ▲IT 기기 체험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최근 KT샵은 ‘여기오지’를 전국으로 확대해 KT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KT샵에서는 코스모스 블랙 1종만 우선으로 출시된다. 향후 스페이스 실버 색상도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갤럭시 폴드’ 출시 기념 행사를 연다. 갤럭시 폴드 개통 고객 100명을 포함한 400명이 초청된다. 참가자는 고품질 사운드와 세계 여행 테마로 갖추어진 U+브랜드관에서 최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가 끝난 후에는 퀴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된 15명에게는 ‘갤럭시 버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영화를 관람하는 동안 개통이 진행돼 고객은 행사 당일에 개통이 완료된 갤럭시 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코엑스 영화관 로비에는 U+5G 체험존인 ‘U+5G 카페’를 마련하여 갤럭시 폴드 제품 시연은 물론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VR·AR·게임 등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6대 핵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도 이용 가능하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