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내년 LCK 스프링 승강전,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LCK 로고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4일, ‘2020 우리은행 LoL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진출팀을 결정짓는 승강전 계획을 발표했다.

승강전은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CK와 세미프로 리그인 ‘LoL챌린저스 코리아’를 연계해 차기 LCK 출전팀을 결정하는 자리다. LCK에서는 이번 서머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9, 10위를 차지한 ‘한화생명 e스포츠’와 ‘진에어그린윙스’가 출전하며,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는 정규 리그 1위인 ‘팀 다이나믹스’과 함께 포스트시즌을 걸쳐 최종 2위로 선정된 ‘APK 프린스’가 참여해 2장의 LCK 진출권을 놓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진행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LCK 9위인 한화생명 e스포츠가 챌린저스승강전 진출팀 중 한 팀을 지명하면, 10위인 진에어그링윙스가 나머지 챌린저스 팀과 맞붙어 1∙2차전을 치르는 형태로 짜인다.

승강전은 오는 9월 9일 오후 2시부터 11일 오후 5시 경기까지 총 3일간 종각 인근의 ‘롤파크’에서 진행된다. 9월 9일 오후 2시와 5시에는 3전 2선승제의 1∙2차전이 진행되며, 9월 10일 오후 1시에는 1∙2차전 승리팀들의승자전 대결로 첫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이후 같은 날 오후 6시 1∙2차전의 패배팀끼리 대결하는 패자전에서 승리한 팀에게 최종전 진출 자격이 주어지며, 9월 11일 오후 5시 최종전에서 승자전의 패배팀과 마지막 경기를치뤄 두 번째 LCK 승격팀이 결정된다. 승자전, 패자전 및 최종전은 모두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경기 방송은 SBS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트위치, SKT 옥수수, kt e스포츠 라이브, LG U+ 모바일tv 등의 플랫폼에서 중계하며,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 및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해설위원이 중계에 참여한다.

승강전 티켓은 경기 2일전부터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전 경기 동일 9,000원이다. 9월 10일 열리는 경기의 경우 경기 간 시간차가 길어 별도의 패키지 상품은 판매되지 않으며, 이외의 티켓 판매 정책은 LCK와 동일하다.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