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GTX-B 예타 통과에 '송도 IBD' 분양 봇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샵 프라임뷰·센트럴파크III 등

"서울역까지 20분대...관심 커져"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건설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TX-B노선이 개통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장점 덕분이다.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국제업무단지 (IBD)에서 ‘송도 더샵 프라임뷰’와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Ⅲ’의 견본 주택을 지난달 30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송도 더샵 프라임뷰 (F20 ·25 블록)’·‘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Ⅲ(E5 블록·조감도)’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송도 더샵 프라임뷰 F20블록은 2022년 8월, 25블록은 2021년 11월,센트럴파크Ⅲ는 ‘2023년 1월 입주 예정이다.

두 단지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이자 지난 5년간 공급이 없었던 송도 국제업무단지(IBD)에 들어선다. 최근 GTX-B 노선의 예비타당성 통과와 사업추진 중인 롯데몰·신세계복합몰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해바다와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조망에 송도 명품 학군을 누리는 ‘송도 더샵 프라임뷰’는 F20·25에 들어선다. 지상 37층 5개동 규모의 F20-1 블록과 지상 19층 4개동 규모의 F25-1 블록에 총 826세대로 조성된다 .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Ⅲ’는 E5 블록에 들어선다. 지상 최대 40층 2개동, 351가구 규모이며 단지 바로 앞에 센트럴파크가 있어 공원의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이 위치해 있고 롯데몰,신세계 복합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스코 건설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는 부동산 규제에도 비교적 자유롭고 분양가상한제를 앞둔 서울권,수도권과 달리 비규제지역으로 전매 제한기간이 6개월로 짧다”면서 “최근 GTX-B 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로 뛰어난 미래가치는 물론 향후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