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23일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조감도. [자료=호반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호반그룹의 계열사 호반산업은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2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총 658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325가구 ▶84㎡B 92가구 ▶94㎡A 27가구 ▶94㎡B 10가구 ▶102㎡ 182가구 ▶112㎡ 22가구 등이다.

평택은 1주택 이상을 소유해도 1순위 자격이 부여되고,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또 1주택 이상을 소유한 자도 청약 1순위 자격이 부여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교통,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도 예정됐다. 학교용지를 비롯해 박물관 용지, 도서관 용지가 인접했다. 2021년 준공 예정인 평화예술의 전당도 인근에 있다.

SRT(수서고속철도) 정차역인 ‘지제역’ 이용도 편리하다. 평택제천 고속도로의 평택고덕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고덕신도시 내 예정된 BRT(간선급행버스)까지 운행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고덕신도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삼성반도체를 비롯해 장당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엘지디지털파크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다. 배후 주거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4베이 위주 설계(일부 세대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용 84㎡, 94㎡, 102㎡, 112㎡의 다양한 타입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내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놀이터,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커뮤니티 시설 내 운동과 학습 공간에는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시설(산소발생기)을 설치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다.

bigroo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