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문재인 대통령 "남북미, 평화경제 천금 같은 기회 살려야"...北에도 신중함 주문

YTN 신호
원문보기

문재인 대통령 "남북미, 평화경제 천금 같은 기회 살려야"...北에도 신중함 주문

속보
미니애폴리스에서 ICE 단속원들 또 남성 1명 사살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경제는 우리 미래의 핵심적 도전이자 기회라면서 남북미를 비롯한 관련 국가들이 이 기회를 천금같이 소중하게 여기고 반드시 살려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언급은 최근 한미연합훈련에 반발하면서 발사체 발사와 거친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북한에 대해서도 신중함을 요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깨지기 쉬운 유리그릇을 다루듯 조심스럽게 한걸음 씩 나아가는 신중함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관련국이 서로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고 역지사지하는 지혜와 진정성을 가져야 할 것이라며 대화에 도움이 되는 일은 이행하고 방해가 되는 일은 줄이는 노력까지 함께해야 대화가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 정부는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중심을 잃지 않고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며 한반도가 분쟁의 장소가 아닌 번영의 땅이 되어 남북은 물론 아시아와 세계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그 날을 향해 당당하게 헤쳐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평화경제야 말로 70년 넘는 대결과 불신의 역사를 청산하고 한반도의 운명을 바꾸는 일이라면서 평화롭고 강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남한과 북한 모두 포기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힙알못이 반드시 봐야 할 한국힙합 레전드! 드렁큰타이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