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의용 "北단거리 발사체 발사, 9·19 군사합의 위반 아냐"

연합뉴스 김남권
원문보기

정의용 "北단거리 발사체 발사, 9·19 군사합의 위반 아냐"

속보
서울지하철 1노조 임단협 결렬…오늘 첫차부터 파업
"북한과 여러 채널 통해 충분히 소통"
답변하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6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오른쪽)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2019.8.6 cityboy@yna.co.kr

답변하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6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오른쪽)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2019.8.6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서혜림 기자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6일 "최근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가 9·19 남북군사합의 위반이 아니라는 게 우리 정부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정 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근 잇따른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9·19 남북군사합의를 위반한 것이냐'는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정 실장은 "북한과 여러 채널을 통해 이 문제(발사체 발사)를 포함해 충분히 소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실장은 '북한이 우리 정부의 미사일 발사 중단 촉구에 반응하느냐'는 추가 질의에는 "북한과의 소통 내용을 다 밝힐 수는 없지만, 충분히 우리 입장을 전달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