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쇼미더머니8’ 짱유X유자X맥대디 비트랩 ALL PASS(종합)

헤럴드경제 최하늘
원문보기

‘쇼미더머니8’ 짱유X유자X맥대디 비트랩 ALL PASS(종합)

서울맑음 / -3.9 °
Mnet : '쇼미더머니8‘

Mnet : '쇼미더머니8‘


[헤럴드POP=최하늘 기자]래퍼들이 올패스를 받으며 3라운드에 진출했다.

2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8‘에서는 60초 비트랩 심사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60초 비트랩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심사는 8명의 심사위원이 모두 페일(Fail) 버튼을 누르면 탈락하지만 한 명이라도 누르지 않으면 살아남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우디 고차일드의 60초 랩부터 시작됐다. 스윙스는 “우디는 준비된 래퍼같아요”라면서 우디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그러나 시작하자마자 가사 실수를 했고, 스윙스로부터 페일 버튼을 받았다. 스윙스는 “제가 예전에 우디를 보고 놀랐던 느낌이 오늘은 없었어요”라고 말했다.

도넛맨은 “아니면 가사가 너무 잘 들려서 재미없니 한 번 절어줄까”라는 당돌한 가사 등이 포함된 60초 비트랩을 선보였다. 키드밀리는 “가사가 다 들리는 게 신기하다”라고 했고 매드클라운 역시 만족했다. 그러나 기리보이는 “이런 스타일의 랩은 차별성이 없거든요”라고 했다. 도넛맨은 “올패스 받고 싶었는데 심사 기준이 디테일해진 것 같아요”라면서 아쉬움을 드러냈다.

안병웅은 올패스를 받으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스윙스는 “아주 기대가 됩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병웅은 “어느 크루에 갈지 고민 중”이라면서 수줍게 퇴장했다. 스웨이디 역시 귀에 꽂히는 훅이 있는 랩을 선보이며 올패스로 통과했다.


우승후보 펀치넬로가 등장했다. 스윙스는 “우승을 목표로 하나요?”라고 물었다. 펀치넬로는 그러고 싶다면서 우승후보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냐는 질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EK 형님”이라며 래퍼 EK를 우승후보로 꼽았다. 그러나 펀치넬로는 비트랩 후반에 결정적인 실수를 하며 스윙스의 페일 표를 얻었다. 그러나 다수의 패스 버튼으로 3차 라운드에 올라섰다.

오왼 오바도즈가 등장했다. 스윙스는 오왼과의 과거 언쟁이 있었음을 미리 밝히며 시작했다. 그러나 오왼은 “일단 사과를 드릴게요 제가 올렸던 기억이 안 나서”라고 말했다. 스윙스는 “그러면 이제 인스타에서 그만 놀릴 거예요?”라고 물었다. 오왼은 “놀린 게 아니고 그러지 않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스윙스는 “이제 화해하는 거죠?”라며 오왼과의 헤프닝을 마무리 지었다. 이어서 오왼은 비트랩을 시작했고, 올 패스로 3라운드에 진출했다. 오왼은 스윙스에게 “감사합니다 형님”라고 했고 스윙스는 “한국에 있는 래퍼들 중에서 그루브를 가장 잘 이해하는 래퍼”라며 칭찬했다.

윤훼이, 최진태, 맥대디, 디톡스, 시려스타보이 등의 비트랩이 이어졌다. 맥대디 역시 올패스를 받으며 3차 라운드에 진출했다. 기리보이는 “뻔할 것 같으면서 자기만의 뱉는 방식이 있다”고 칭찬했다. 맥대디는 선호하는 프로듀서로 보이콜드를 꼽았다.


래퍼 유자는 1차 경연에서 가지를 주제로 선보였던 것처럼 모기를 주제로 독특한 비트랩을 선보여 올패스를 받았다. 스윙스는 “소름 지금도 한 번 돋았고 총 세 번 돋았어요 지금까지”라고 말했고 “가사 완전 웃기고 훅 잽이야 완전 꽂혀 멜로디”라면서 칭찬했다. 보이콜드는 “지금까지 참가자 분들 중에 제일 신선했어요”라고 말했다. 비와이 역시 “이 노래를 연주하는 게 너무 안정 적이었다”고 칭찬했다. 마지막까지 스윙스는 “너무 잘 붙였어요”라면서 1차에 유자를 붙인 보이콜드까지도 칭찬했다.

한편, 심사 중 일촉즉발의 장면도 있었다. Mattrix는 등장해 비트랩을 선보이던 중 심사위원들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하는 돌발행동을 했다. “제가 여기 왜 나온 줄 알아요? 여기 나오는 사람들 나보다 랩 못하는데 돈 버는 게 싫어서”라고 했고 밀릭은 "(당신이) 그 정도로 잘하진 않아요“라고 맞수를 놨다. Mattrix는 ”그렇게 생각하면 자윤데 저는 제 길을 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래퍼 짱유는 올패스를 받은 후, 재혼하신 어머니께 자신이 잘 살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쇼미더머니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잘 살고 있다면 나한테 미안해하지 말고 잘 살고, 혹시 불행하게 살고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해달라”고 어머니까 마음을 전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