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이낙연 "강원산불에서 회복되지 않은 분들 있다…추경 통과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지윤 , 정세용 인턴 기자] [the300]국무총리 "文대통령 전국 소방차 총동원령…조기 진화 원동력"

머니투데이

이낙연 국무총리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안보·통일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홍봉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9일 강원도 산불 재해와 관련 "아직 충분히 회복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며 "그분들을 위한 예산이 추가경정(추경)예산안에 있다. 추경 통과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국무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어 서 의원이 "일부 가짜뉴스는 (강원도 산불 재해 당일) 문재인 대통령이 술을 마셨다는 얼토당토않은 내용을 만들어냈다"고 말하자 이 국무총리는 "산불이 무시무시하게 번진다고 보도된 게 오후 10시30분 무렵"이라며 "문 대통령은 자정이 조금 넘어 관계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이 국무총리는 "(문 대통령은) 전국의 가용 가능한 소방차에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강원도 산불이 조기 진화될 수 있었던 제일 큰 원동력은 전국적인 소방차 동원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남 땅끝에 있던 소방차가 강토를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속초 시내의 불을 껐다"며 "대단히 감동이었다. 강원도민께도 함께 불을 끄고 의지를 북돋는 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국무총리는 가짜뉴스와 관련한 서 의원의 질의에 "가짜뉴스를 만들어 퍼뜨리는 자는 국민을 바보로 아는 사람"이라며 "상대를 얕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것을 국민들이 확실히 알고 경각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했다.

이지윤 , 정세용 인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