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상기 법무 "윤석열, 공수처 신설·수사권조정안에 동감"

연합뉴스 임수정
원문보기

박상기 법무 "윤석열, 공수처 신설·수사권조정안에 동감"

속보
방탄소년단, 광화문 광장 컴백공연 사실상 확정
현안보고하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2019.6.27
    kjhpress@yna.co.kr

현안보고하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2019.6.27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이보배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27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과 검·경 수사권조정과 관련된 검찰개혁에 대해 동감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윤 후보자의 검찰 개혁안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느냐'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질의에 대해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자는 아직 국회가 논의할 검·경 수사권조정안이나 공수처 법안 등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여서, 그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어떤 의견을 제시할지에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이다.

박 장관은 윤 후보자가 수사권조정안 등에 찬성하는 게 맞는지 재차 확인하는 박 의원의 질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 후보자 제청 이유 중에 그런 부분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sj99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