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상기 법무 "윤석열, 공수처 신설·수사권조정안에 동감"

연합뉴스 임수정
원문보기

박상기 법무 "윤석열, 공수처 신설·수사권조정안에 동감"

서울맑음 / 3.7 °
현안보고하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2019.6.27
    kjhpress@yna.co.kr

현안보고하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열린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2019.6.27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이보배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27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과 검·경 수사권조정과 관련된 검찰개혁에 대해 동감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윤 후보자의 검찰 개혁안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느냐'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질의에 대해 "그렇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자는 아직 국회가 논의할 검·경 수사권조정안이나 공수처 법안 등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여서, 그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어떤 의견을 제시할지에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이다.

박 장관은 윤 후보자가 수사권조정안 등에 찬성하는 게 맞는지 재차 확인하는 박 의원의 질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그렇게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검찰총장 후보자 제청 이유 중에 그런 부분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sj99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