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전남, 최상의 성과창출 위해 멘털 프로그램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전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균재 기자] 전남드래곤즈(사장 조청명)는 선수들의 긍정 심리자본을 증진시켜 최상의 멘탈을 가지고 후반기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도록 심리와 정신 전반을 서포트하는 멘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멘털 프로그램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코칭은 지난 21일 오후 3시부터 포스코교육관에서 진행되었다.

첫 시간에는 국민대학교 리더십 코칭교수인 박창규 교수(국제공인 마스터코치)의 ‘자기인식과 잠재력을 일깨우는 방법’에 대한 특강을 통해 왜 스포츠 멘털코칭이 필요한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자기 인식과 잠재력, 목표달성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룹 코칭을 통해 ‘나는 어떠한 선수인가?’, ‘나의 멘털은 안녕한가?’라는 주제로 자신들을 되돌아 보고 선수들 자신의 잠재력과 목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은 앞으로도 매 멘털코칭 세션마다, 주제별 미니특강과 그룹별 멘털코칭 진행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력을 단단히 구축하고, 격주로 주제에 맞는 멘탈코칭 칼럼을 통해 선수들의 정신력에 대한 이해와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2회차는 ‘탁월함을 내는 강점기반의 플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dolyng@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