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패션&뷰티]선크림, 고르기 어렵다면…올리브영·랄라블라 추천템 어때요

뉴스1
원문보기

[패션&뷰티]선크림, 고르기 어렵다면…올리브영·랄라블라 추천템 어때요

서울맑음 / -3.9 °

랄라블라, 아넷사·베리떼·AHC…올리브영, 닥터지·AHC



아넷사 자외선 차단제 © 뉴스1(아넷사 홈페이지 갈무리)

아넷사 자외선 차단제 © 뉴스1(아넷사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달력은 아직 6월초를 가리키고 있지만 때이른 무더위에 몸으로 느끼는 계절은 이미 여름이다. 여름은 여성들에게 많은 고민을 안겨주는 계절이다. 얇아진 옷에 '다이어트'를 고민하게 만든다. 여기에 강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까지 걱정해야 하는 계절이다. 해가 갈수록 여름철 자외선이 따가워지면서 피부 건강을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사람이 늘었다.

여름마다 각 화장품 브랜드에서 자외선 차단제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너무 넓다 보니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울 지경이다. 이런 고민에 빠진 소비자라면 국내 주요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의 직원들이 엄선한 '추천 상품'을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랄라블라, 아넷사·베리떼·AHC 추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는 오는 26일까지 '텐션업 썸머' 프로모션을 열고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해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마스크팩 등을 할인 판매한다.

랄라블라가 이번 텐션업 썸머 프로모션을 통해 추천한 자외선 차단제는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베리떼 라이트 터치 선스틱' 'AHC 내추럴 쉴드 선스틱' 등이다.

최근 선크림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넷사는 일본 J뷰티를 대표하는 화장품 그룹 시세이도의 브랜드다.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는 산뜻하고 가벼운 밀크 타입으로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 50+에 PA++++다. 물과 땀을 만나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유지되는 ‘아쿠아부스터 EX’ 기술이 적용됐다.

베리떼 라이트 터치 선스틱 © 뉴스1(랄라블라 홈페이지 갈무리)

베리떼 라이트 터치 선스틱 © 뉴스1(랄라블라 홈페이지 갈무리)


K뷰티 대표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베리떼 라이트 터치 선스틱은 바른듯 안바른듯 가볍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투명 선스틱이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에 PA++++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들어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유분기 없이 산뜻하고 백탁 없는 자외선 차단제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유니레버가 인수한 AHC는 최근 선스틱으로 유명해졌다. 'AHC 내추럴 쉴드 선스틱'은 순하면서도 피부 보습 효과까지 갖춘 투명 선스틱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다.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미백 기능성까지 갖췄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 50+, PA+++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선크림. © 뉴스1(알선생 유튜브 갈무리)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선크림. © 뉴스1(알선생 유튜브 갈무리)


◇올리브영, 닥터지·AHC 추천

올리브영은 유튜브 채널 '알선생'을 통해 '알바생이 뽑은 베스트 선크림 톱3'를 선정했다. 1위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크림'이었다. ' 2위에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3위로는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를 뽑았다.

1위로 선정된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선크림은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무기자차)다. 바르는 순간 촉촉하지만 바르고 난 후에는 마무리가 산뜻해 메이크업하기 전 사용하기 좋다. 또 청색광(블루라이트) 차단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50+, PA++++다.


이 상품에 대해 올리브영 아르바이트 직원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고객님들이 진짜 많이 찾으셔서 이게 왜 유명한가 봤더니 성분이 진짜 순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아르바이트 직원은 "순하고 촉촉하게 발리면서 마무리감이 뽀송뽀송해 남성분들도 많이 찾으신다"고 설명했다.

2위로 선정된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 제품은 '피치 베이지' 컬러로 생기 잃은 피부톤을 한 단계 '톤업'시켜주는 선크림이다. 발림성이 부드러워 촉촉하게 스며들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밀리지 않고 백탁현상이 없다. 안티폴루션 테스트도 완료했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 50+, PA+++다.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 뉴스1(올리브영 홈페이지 갈무리)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 © 뉴스1(올리브영 홈페이지 갈무리)


AHC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은 지난해 파우더룸 선스틱 부분 1위, 언파 뷰티 리뷰 위너스 선스틱 위너, 바자 뷰티 선케어 부문 1위 등을 수상한, 이미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미백과 주름 개선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 50+, PA++++다. 물이나 땀에도 잘 지워지지 않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지속 내수성’을 자랑한다.
hemingw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