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이하이, 3년만의 컴백..음악 팬들이 간절히 기다린 이유[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은애 기자] 음악 팬들이 기다린 이하이의 컴백이다. 이하이가 드디어 약 3년이라는 공백기를 깨고 가요계에 돌아온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는 이하이의 커밍순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지난 2016년 4월 발표한 2집 'SEOULITE' 이후 약 3년만이다.

특히 티저 속 이하이는 성숙한 미모를 자랑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하이의 강렬한 눈빛부터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시키는 것.

이미 이하이를 향한 관심은 뜨거운 상황이다. 그동안 많은 팬들은 이하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려왔던 바.

OSEN

이에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프로듀서는 지난 3월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가장 미안하고 가장 아끼는 우리 막내 이하이 솔로 앨범 녹음 작업 거의 끝나갑니다"라고 전해 팬들의 기대를 북돋았다.

그렇게 이하이는 약 2개월만에 드디어 컴백을 본격적으로 알리게 됐다. 그야말로 국내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가 화려하게 돌아오는 셈이다.

SBS 'K팝스타' 준우승자 출신인 이하이는 2013년 1집 앨범 ‘FIRST LOVE’로 각종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무려 4주 동안 국내 음원차트를 모조리 휩쓸며 '괴물신인'으로 불리기도 했다.

또 이하이는 2013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1 Under 21'(21세 미만의 21인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세계 무대에서도 각광받았다. 이어 2014년 11월에는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함께 ‘나는 달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

OSEN

이후 이하이는 '한숨', '손잡아 줘요' 등 히트곡을 연이어 탄생시키며 실력파 아티스트로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하지만 이하이는 좀처럼 신곡 발표 소식이 전해지지 않아 팬들의 마음을 애태우기도 했다.

그만큼 이하이는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많은 곡들을 준비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벌써 이하이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된 상황. 컴백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과연 이하이가 어떤 곡으로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을지 주목할 만하다./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