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재] 매일경제 '이순철의 핵심체크'

완벽했던 켈리, 김원중도 장기적 안목에서 평가해야 [이순철의 핵심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엇갈린 선발투수간 희비. 케이시 켈리(LG)의 완벽투가 빛났다. 이에 맞서 패한 김원중은 롯데 자이언츠 벤치의 장기적 뚝심으로 평가해야 한다.

LG 트윈스는 1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서 3-2로 승리했다. 무엇보다 선발투수 켈리가 7이닝 4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오늘(16일) 켈리는 거의 완벽한 피칭을 했다. 본인이 원하는 곳에 70~80% 공을 던졌다. 빠른 볼에 힘도 있었다. 켈리의 호투가 LG 연패탈출을 이끌었다.

롯데는 마지막까지 잘 따라갔다. 분명 졌지만 좋은 경기를 펼쳤다. 특히 6⅓이닝 2실점한 선발투수 김원중도 좋은 피칭을 했다. 다만 7회 위기서 결국 실점하고 말았는데 이는 벤치의 의도가 읽힌다.

매일경제

LG 외인투수 케이시 켈리(사진)가 16일 부산 롯데전서 7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MK스포츠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비록 패전투수가 됐지만 롯데 김원중(사진)은 팀의 장기적 시선에서 의미 있는 피칭을 했다는 평가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양상문 감독은 위기서 상대 좌타자(이천웅)가 나왔음에도 김원중을 바꾸지 않았다. 이는 김원중이 아직 어리기에 스스로에게 맡긴 다는 측면이 컸던 것 같다. 김원중은 더 성장해야 하는 선수다. 그런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것을 고려한 듯 하다. 그렇기 때문에 롯데의 투수교체 타이밍에 대해 늦었다 빠르다 등의 평가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SBS 해설위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