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엔비디아, DIY용 위한 99달러 '젯슨 나노' AI 컴퓨터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엔비디아, DIY용 위한 99달러 '젯슨 나노' AI 컴퓨터 공개

속보
중대본 "행정시스템 재난 위기경보 '심각'→'경계' 하향"

[키뉴스 양대규 기자] 미니 컴퓨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많아지면서, DIY 장치에서 정교한 AI는 점점 필수 사항이 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미국의 IT매체인 엔가젯에 따르면, 엔비디아(NVIDIA)는 개발자, 메이커, 매니아를 목표로 한 엔트리 레벨 AI 컴퓨터인 제슨 나노(Jetson Nano)를 공개한다.



엔비디아는 젯슨 나노의 128코어 맥스웰 기반의 GPU와 쿼드코어 ARM A57 프로세서가 5W의 전력에 신경망 네트워크, 고단(Hi-re) 센서, 기타 로봇 기능을 위한 472기가플롭의 처리 능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직접 로봇이나 스마트 AI 스피커를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 키트는 리눅스를 즉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자체 솔루션을 포함한 여러 AI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4GB 램(RAM), 기가비트 이더넷, 카메라, 기타 첨부 파일에 필요한 I/O를 갖추고 있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엔가젯은 "당연히 가격이 주요 고려사항"이라며, "젯슨 나노는 고급 젯슨 모델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개인은 99달러, 기업에는 129달러로 구입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AI나 자동화 기기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는 매니아나 발명가, 학생들에게 선택의 범위를 넓혀주는 제품인 것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